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장수밥상 종합평가회 개최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장수밥상 종합평가회 개최 글의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장수밥상 종합평가회 개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17-07-13
조회수 816
▣ 괴산군, 장수밥상 종합평가회 개최

- 괴산장수밥상드시고 무병장수하세요~~


충북 괴산군이 전국 최고의 건강 장수군으로서 적극 추진하고 있는 괴산장수밥상 개발이 곧 마무리될 예정이다.

나용찬 괴산군수의 공약사업인 괴산장수밥상 개발은 괴산군의 장수지역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건강한 밥상을 제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지난 4월부터 본격 추진중인 사업이다.

군은 11일 군농업기술센터에서 나용찬 괴산군수, 김영배 의장, 각 기관․단체장, 요식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괴산장수밥상 메뉴개발 종합평가회”를 가졌다.

그 동안 괴산군은 괴산장수밥상 메뉴개발을 위해 타 지역 우수 향토음식점을 벤치마킹하고 4월, 5월 시식평가회를 개최하는 등 괴산지역 로컬푸드를 활용한 레시피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그 결과 브로콜리 한우떡갈비, 버섯들깨전골, 도라지밥상, 올갱이전골, 고추비빔밥 등 총 5종의 괴산장수밥상 메뉴를 개발했다.

군은 개발된 메뉴를 앞으로 선정될 장수밥상집을 통해 보급하여 무병장수하는 괴산군 홍보를 대․내외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앞서 군은 지난달 21일부터 30일까지 괴산군 장수밥상집을 모집해 10곳의 신청을 받았으며, 곧 실태조사와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나 군수는 “괴산장수밥상은 괴산군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산물을 사용하여 만든 건강밥상을 의미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건강밥상을 먹고 무병장수하는 괴산군을 널리 알리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군청 앞 광장과 동진천 일원에서 개최하는 괴산고추축제장에서 괴산장수밥상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장수건강밥상’하면 ‘괴산’이 바로 떠오르도록 스토리텔링, 브랜드 디자인 개발 등 다양한 방식으로 괴산장수밥상을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괴산군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 830-2742)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오는 30일까지 장수밥상집 모집
다음글 괴산군, 장수밥상 신청업소 컨설팅 추진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