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 한지체험박물관 특별기획전 열려 글의 상세내용

괴산 한지체험박물관 특별기획전 열려 글의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 한지체험박물관 특별기획전 열려
작성자 시설사업소
작성일 2017-08-07
조회수 243
▣ 괴산 한지체험박물관 특별기획전 열려

충북 괴산군 연풍면에 위치한 한지체험박물관에서 광복 72주년을 기념해 8월 1일부터 특별기획전이 열리고 있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내일이 있겠는가...?”라는 주제로 10월 9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단, 매주 월요일은 휴관) 진행되며, 한지역사와 독립운동 관련 유물이 전시된다.

한지체험박물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조선시대 역대왕 옥새병풍(보소당인보), 증산 강일순의 대순전경, 친필서한, 천심경, 이회영행장, 이시영현판, 조기진의 행로집, 만해 및 독립운동가들(민영환, 허업 등)의 친필과 서화, 3.1운동 시 몸에 두른 태극기, 일제 강점기의 샤머니즘 무속화 등 역사적으로 가치있는 100여 점의 유물을 선보인다.

안치용 한지체험박물관장은 “이번 특별기획전은 민족종교지도자들이 한지로 제작한 독립운동자료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 한지의 우수성을 느끼고 우리 민족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아주 뜻깊은 행사다”며,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많은 분들이 괴산의 뛰어난 관광명소와 함께 한지체험박물관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갖길 바란다”로 말했다.

한편, 한지체험박물관은 특별기획전 기간에 한지만들기, 한지공예 등의 다양한 체험 행사를 별도 운영하고 있어, 이곳을 찾는 관람객에게 또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자료제공 : 괴산군 시설사업소 문화관광시설팀 830-2682)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청천면 대전리, 한지공예, 원예치료 교육 열기로 가득
다음글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