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 로그인
  • 사이트맵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www] 괴산군, 벼 지킴이 ‘드론’ 출격 글의 상세내용

[www] 괴산군, 벼 지킴이 ‘드론’ 출격 글의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벼 지킴이 ‘드론’ 출격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17-08-16
조회수 118
▣ 괴산군, 벼 지킴이 ‘드론’ 출격

충북 괴산군이 14일 오후 5시에 괴산군 사리면 일원에서 농업용 드론(초경량 비행장치)을 이용한 병해충 방제기술 연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시회는 나용찬 괴산군수,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원, 농업인 및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군에서 육성한 드론 조종자가 직접 드론을 이용해 방제작업을 시연했으며, 시연후 병해충 공동방제 작업에 드론을 적극 활용하기 위한 의견을 나눴다.

농업용 드론은 하루에 약 20ha의 논을 비행하여 약제처리를 할 수 있으며, 1ha의 면적을 단 10분이면 방제할 수 있다.

1ha는 농가 개개인이 동력살포기를 이용하면 3.5시간을 작업해야 마칠 수 있는 면적의 크기다.

방제작업에 드론을 이용하면 능률향상은 물론, 농약중독 사고도 막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정밀농업이 가능해 농약 살포 효율을 높여 살포량 절감 효과도 거둘 수 있다.

이날 직접 드론 방제작업을 시연한 이관식 씨는 “드론을 이용하면 광역살포기로 방제가 용이하지 못한 사각지역까지 방제가 가능하며, 여성농업인이 다루기에도 기존 기계보다 훨씬 편리하다”고 전했다.

이에 나용찬 괴산군수는 “최근 집중호우 및 고온지속으로 병해충 발생이 많은 상황이다”며, “드론을 이용한 적기 방제로 병해충 없는 고품질 벼를 생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팀 830-2754)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 농업용 드론 활용 방제작업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