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농촌노인 사회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시범사업’ 호응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농촌노인 사회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시범사업’ 호응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농촌노인 사회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시범사업’ 호응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 괴산군, ‘농촌노인 사회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시범사업’ 호응
- 청안면 조천1리 어르신 대상, 생활원예 등 힐링 프로그램 운영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해 운영 중인 ‘농촌노인 사회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시범사업’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운영 중인 이번 시범사업은 농촌노인을 위한 원예와 전통공예미술을 접목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오는 6월까지 계속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농촌노인의 사회적, 정서적, 심리적 안정을 꾀하고, 노년의 적응력 강화기반 지원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두고 운영되고 있다.

이번 시범사업의 대상지역은 청안면 조천1리 마을이며, 교육 과정별 2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활원예 △도자기공예 △한지공예 등 총 3개 과정이 매주 금·토요일에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A어르신은 “매주 운영되는 힐링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마음이 안정되고, 몸도 건강해지는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원예와 전통공예미술을 접목한 이번 힐링 프로그램이 단순한 교육으로만 그치지 않고, 시범사업 종료 후에도 마을주민 스스로 주도하는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마을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 830-2715)
괴산군, ‘농촌노인 사회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시범사업’ 호응 이미지1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향토음식연구회 육성... 괴산의 맛 알린다
다음글 괴산군, 강소농 경영개선 후속교육 실시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