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통합검색

검색 통합검색

1등 괴산 만들기

소통&참여 괴산소식 1등 괴산 만들기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2022년 '괴산사랑운동' 확대 글의 상세내용

2022년 '괴산사랑운동' 확대 글의 제목,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2년 '괴산사랑운동' 확대
군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괴산사랑운동을 실천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괴산사랑운동은 '생활 속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운동', '꼭 해야 할 것과 해서는 안 될 것을 지키는 운동', '혼자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하는 운동', '나부터 솔선하는 운동'이다.

군은 2018년 10월 괴산사랑운동 선포를 시작으로 괴산정신 정립, 서포터즈를 위촉하고 5대 과제, 20개 과제를 실천했다.

이듬해 2019년부터는 지역공동체활성화 공모사업을 벌여 지역화합, 세대공감, 상생경제 등의 주민의식을 개혁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 극복을 위해 민·관이 동참하는 '사구팔구 괴산사랑운동'을 추진해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줬다.

군민이 함께 참여하는 '칭찬릴레이'로 격려하는 문화를 조성해 지역의 분열과 갈등을 치유하는 데 기여했다.

군은 앞으로 'I ♡괴산(괴산의 힘·사랑·미래)'을 목표로 괴산사랑운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봉사·환경·홍보·친절·교통 분야별 사회단체들의 참여를 확대해 2022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성공 개최하기로 했다.

괴산을 사랑하고 행복하게 하는 사람을 발굴하고, 자긍심과 애향심을 느끼도록 '사랑해요 괴산'을 발간해 '괴산의 사랑'을 확산할 예정이다.

민간주도의 '동네·자연·문화사랑' 실천으로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마을단위 화합과 세대 공감으로 지역을 사랑하는 기회를 넓힌다.

'그린워킹' 자원순환 활동으로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관광지를 연계하는 투어를 운영해 문화와 관광지를 홍보하기로 했다.
파일
[괴산군청] 1등괴산만들기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1등괴산만들기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에는 지상에도 지하에도 주소가 있습니다) 주소체계고도화 및 인프라 구축시범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다음글 청년과 주민들 새로운 문화 활력공간 몽도래언덕의 개장식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