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코로나19 대응현황

증상이 의심되면 국번없이 1339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코로나19 대응상황 알림(2020.03.24.)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코로나19 대응상황 알림(2020.03.24.)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코로나19 대응상황 알림(2020.03.24.)
작성자 기획홍보담당관
파일
괴산 코로나 확진자 현황 : 11명(치료중 10, 퇴원1)

✔ 괴산군 3. 24(화) 18:00 기준 코로나 추가 확진자는 없으며, 3. 23(월) 검체를 채취한 2명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 금일은 괴산군을 비롯한 충북 지역에 코로나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 금일 정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초‧중‧고 개학전인 4월 5일까지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나서겠다고 했습니다.

✔ “오랜 고립과 긴장에 많이 지친 국민들이 화창한 봄날을 맞아 조심스레 꽃들 지쳤을 줄 안다"며 "대부분의 국민들이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참여하고 있지만 조심스레 봄 햇살을 즐기는 것을 넘어 꽃 구경에 인파가 몰리는 것에 대해 자제를 부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 “모두가 확실히 참여하지 않으면 언제 우리 아이들을 학교로 돌려보낼 수 있을지 기약할 수 없다”며 국민들의 적극 참여를 호소했습니다.

✔ 또한,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은 '당신이 어디를 가느냐가 다른 사람의 삶과 죽음을 가를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면서 "아이들과 공동체, 대한민국 안전을 위해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 코로나의 발원지로 알려진 중국 우한지역은 코로나가 진정세로 돌아서자 4월 8일부터 도시 봉쇄를 해제한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 좀처럼 잡힐 것 같지 않던, 전 세계에 들불처럼 퍼진 바이러스도 결국은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수 있는 소식이었습니다.

✔ 정부에서는 행정명령을 발동하는 등 전국적으로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오는 4월 5일까지 시행되고 있습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는 시민의식과 공동체 정신에 기반한 군민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절실하다고 생각됩니다.

✔ 코로나 확산세를 확실하게 꺽고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2주의 시간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코로나 극복을 위해서는 주민여러분의 협조가 가장 중요합니다.

✔ 주민 여러분께서는 여럿이 모이는 종교행사 등의 대외활동을 자제해 주시고, 개인위생수칙 준수,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호흡곤란) 등 의심증세가 있을때는 반드시 질병관리본부(1339)와 괴산군 보건소(043-832-4000)로 먼저 연락해 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

✔ 코로나 극복을 위해 도움과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군민들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괴산군은 주민의 소중한 건강과 일상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 [코로나19] 홍보/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코로나] [코로나19] 홍보/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코로나19 대응상황 알림(2020.03.20.)
다음글 괴산군 코로나19 대응상황 알림(2020.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