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 - 2021년04월호
P. 6
2021년 3월 25일(목)
괴산군, 민원책임관제 운영으로 민원처리 속도 향상
지난해 1월 대비 민원처리 단축률 11.8% 상승
과정에 대한 친절한 만족도↑
민원처리 안내로 민원인
괴산군이 민원책임관제 운영을 통해 신속· 있는 취약계층이 신청하는 민원 등이다.
정확한 민원처리로 민원인 만족도를 높이고 군은 민원사무에 경험이 풍부한 본청 소속
있다 . 팀장 (6급 )급 이상 88명을 민원책임관으로 지
군에 따르면 민원책임관제가 처음으로 시행 정하고 복합민원 등 처리 절차 , 방법 , 과정을
된 1월 한 달간 민원처리 단축률은 74.6%다. 직접 안내하며 편의를 제공해왔다 .
이는 지난해 같은 달 단 축률인 66.7% 와 비 특히 , 50 인 이상 다수인 관련 민원에 한해
교했을 때 11.8% 상승된 수치로 시행 첫 달 해 당업무 소관 과장(5급)이 민원책임관으로
부터 민원처리속도 향상이라는 성과를 내고 지정되어 보다 더 신속하게 처리가 이루어질
있다 . 민원책임관제는 행정경험이 많고 지역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
실정에 밝은 공무원을 개별 민원인의 민원책 최근 한 민원인에 따르면 “ 민원처리에 관한
임관으로 지정해 책임을 맡은 민원이 종결될 궁금증을 민원책임관과의 상담을 통하여 해
때까지 공정하고 신속히 처리되도록 도움을 결했고, 처리과정과 민원해결에 틈틈이 신경
주는 제도다 . 민원책임관은 민원처리 전 과 써 줘 서 빠 르 고 정 확 하 게 민 원 을 처 리 할 수
정에 민원인을 대변하고 민원의 검토 및 심 있었다 ” 민원처리 결과에 만족도를 드러냈
며
의 과 정 을 참 관 하 며 민 원 처 리 전 반 에 관 한 다. 괴산군 관계자는 “ 민원책임관제가 잘 정
상담 등 민원인의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소 착돼 신속·정확·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
하는 역할을 한다 . 공 할 수 있 도 록 지 속 적 으 로 모 니 터 링 하 고
대 상 민 원 은 개 발 행 위 허 가 , 건 축 허 가 신 고 있다 ” “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제도 개선 방
며
등 29 종의 복합민원을 포함한 민원처리기간 안을 강구해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
이 7 일 이상인 민원과 민원신청에 어려움이 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 말했다 .
고
2021 년 4 월부터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속도 5030 정책이 전국 시행되오니 안전운전에 동참해 주시
기 바랍니다 .
▣ 안전속도 5030 이란 ?
보행자 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 도심 주요도로 50km/h, 생활도로 30km/h 으로 제한하는 것 .
▣ 차량속도 하향의 효과
일반도로 ( 자동차전용
도로 등 제외 ) 에서 주
거 ㆍ 상 업 · 공 업 지 역
도로는 매시 50km/h
이내 다만 , 지방경찰
청 장 이 소 통 을 위 해
필 요 하 다 고 인 정 한
구간은 60km/h 이내
※ ’ 4. 17.공포, 2
19.
년간 시행 유예 후
21. 4. 17.
’ 시행
※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 19 조(자동차등의 속도) 개정
▣ 기타 문의사항 은 민원지적과 교통팀 ☎ 043)830-3334 로 연락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