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불산 산림휴양단지
괴산 성불산 자연휴양림으로의 여행
산림휴양단지가 함께 있어서 가족여행지로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충청북도 괴산에 위치한 성불산 자연휴양림입니다.
얼마전 가족들과 함께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휴양림에 다녀왔어요~
15년 6월에 오픈해서 아주 깨끗하고 시설이 좋았어요~~
우선 예약을 하고 왔기에 관리사무소에서 체크인을 하고 숲속의 집이라고 써있는 곳으로 들어가면
우측에 보이는 2층 집이 보입니다. 저희는 은행나무집에 머물렀어요~
12~14인실로 이뤄져있고 지은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내부도 외부도 너무 깨끗했습니다~
내부지도는 성불산 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서 퍼왔어요.1층에는 거실겸주방, 욕실이 있고 2층은 방2개와 욕실, 그리고 밖을 볼수 있는 데크가 있어요.내부는 최첨단 시스템 에어컨과 lcd티비와 청소기, 식기건조기 등이 있었고 싱크대 안에도 여러 가지 그릇이 차곡차곡 있었답니다.
뒷사람을 위해서 깨끗하게 사용했으면 좋겠어요. 숯을 이용하는 바비큐도 가능합니다!! 문앞에 테이블과 바비큐그릴까지 모두 있구요. 정말 좋았던것은비가와도 비맞지 않도롤 지붕이 있어서 세심하게 신경썼다는걸엿볼수 있었습니다.
길도 너무나 깨끗하게 정돈되어 있어서 머무는 동안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이제 슬슬 주변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관리사무소에서 위쪽을 보면 산림문화휴양관이 있습니다.
1층은 세미나등을 하는데 쓰이고 2층은 숙소라고 합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숙소한옥체험관입니다. 앞마당도 널찍하고 한옥의 정취를 느낄수 있게 꾸민곳 이라고 합니다. 기준인원은 30명이라고 하시네요.
또 캠핑장도 같이 운영하는데요.
총 15개의 데크가 있고 한옥체험관 건물 건너편 위쪽 산속에 만들어져 있습니다.
데크 사이즈도 넉넉하고 간격도 적당히 떨어져 있어서 숲속에서 힐링하며 캠핑하기 딱 좋을것 같아요. 다음번엔 캠핑하러 와야겠습니다~
길도 깔끔하고 운치 있네요.
그닥 사람도 많지 않아서 한적하고 조용했어요.
요렇게 아기자기한 이정표도 보이네요. 그리고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할만한 곳도 있었는데요.
동화를 모티브로 만든 동화의 숲입니다. 버섯과 통나무 모양의 집도 보이고 옆에 호랑이도 있네요.
미로로 만든 화단도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습니다. 저도 덩달아 신났었네요.
단 산에 만들어 놓은거라 언덕을 조금 올라가야 했어요. 그래도 이렇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곳을 알게되서
이번 여행은 알차게 보내고 올수 있었답니다.
출처 : 새콤달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