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관광 전자지도 관광통역 안내전화 1330

여행리포트

내가찾는 괴산 여행리포트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소금랜드 글의 상세내용

소금랜드 글의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금랜드
작성자 문화체육관광과
작성일 2018-12-03
조회수 5364

소금랜드

소금랜드(소금문화관)

​소금문화관, 아이들이 체험하기 좋은곳, 소금에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입니다.

주차료
팔각정휴게소

목적지는 아니었지만 지나는 길, 넓은 문광저수지도 둘러보고 싶었고 저수지 옆 예쁘게 조성된 공원도 걷고 싶었고 소금문화관이라 써진 건물도 육지인데 내가 생각하는 salt. 그 소금인가 싶어 차를 멈추었다.

주차를 하고 소금문화관에 들어가는 길
아직은 추운데도 빛과소금 테마공원의 물 위 떠있는 수생식물들이 초록해 너무 예쁘다.
바다도 먼 내륙에서 우선 소금문화관이라 써진 저 소금이 바다의 소금인지 확인부터 해야겠다.
입장료는 천원. 커피도 한잔 제공된다고~ 커피는 짜지않은 소금커피~!

화양동구곡 소개
울창한 나무숲
화양계곡1
화양계곡2

우선 2층에 있는 소금문화관부터 관람. 주말이어도 괴산 이쪽 근방은 차도 안 밀리는 곳이라 한가하다. 어멋~ 진짜 소금이네- ㅋㅋ 소금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을 갖아본다.

바다와 소금
바다와 소금의 탄생 : 45억년 전 원시지구가 만들어질 때 지구는 불타는 가스덩어리였다.
지구가 식으면서 수증기가 발생했고 수백년 동안 비가 내렸고 바다가 만들어졌다. 각종 가스 속에 들어 있던 수증기와 염화수소가 바위를 이루고 있는 산화나트륨과 부딪히고 만나 그 속에 원소끼리 결합해서 소금 성분이 만들어졌다. 오랜 세월에 걸쳐 소금 성분이 꾸준히 바다로 들어가면서 바닷물은 점점 짜졌다.

인간에게 소금은 생존상 없어서는 안되는 것인데.. 여태 소금에 대해 너무 무심했구나-
라는것을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이들 교육때문이 아니라 어른들도 알아야할 상식으로
소금문화관은 필히 꼭 가볼만한 곳으로~

1층에는 자염체험실이 있다. 깔끔한 요리실이다. 요새 칼국수만드는 체험을 하신다고 하시는데
계절마다 조금씩 다른 모양이다.

화양동구곡 소개
울창한 나무숲
화양계곡1
화양계곡2

직원분이 설명해주셔서 뒤늦게 알았는데, 테마공원의 이 호수가 우리나라 지도를 형상화한 것이라고~ 이것저것 많은 뜻을 가진 곳이다.야외에는 놀이터도 있고 절임배춧물&바닷물염전체험장, 소금창고 등이 있다. 절기상으로는 봄이라지만 아직 개구리도 못보고 아직은 추워서 운영은 안하고 있는 듯하다.

괴산은 절임배추로 유명한데 이렇게 절임배추를 만들고 나오는 물을 모아서 다시 소금을 만드신다고 한다. 환경적으로 매우 좋은 의미를 갖는 절임배춧물체험염전.
명소인 문광저수지 바로 옆, 작년에 개장한 소금문화관 앞으로 많이들 찾는 명소가 될 듯~
가을엔 노란 은행나무때문에 북적일지 모르니 한가할 적에 소금랜드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출처 괴산 가볼만한곳 : 문광저수지 그리고 소금랜드(소금문화관)by 염카소

파일
[문화관광] 여행리포트의 이전글, 다음글

[문화관광] 여행리포트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성불산 산림휴양단지
다음글 수옥정관광지 물놀이장

관련누리집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