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여행리포트

내가찾는 괴산 여행리포트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연하협 구름다리 글의 상세내용

연하협 구름다리 글의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하협 구름다리
작성자 문화체육관광과
작성일 2018-12-03
조회수 1059

연하협 구름다리

연하협 구름다리에서부터 시작되는 트레킹

​괴산 산막이옛길과 충청도양반길을 연결하는 연하협구름다리가 완공되었다고하여 찾아가 보았습니다.

주차료
팔각정휴게소

연하협구름다리에서 수변으로 조성된 길을따라 산막이선착장을 반환점으로 찍고 돌아오는 길에는 임도길로 되돌아오는데 약 60분~9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칠성면소재지를 지나 산막이옛길쪽으로 가면 다리를 건너기전 좌회전을 하여 괴산댐쪽으로 올라갑니다.

달천을 따라 올라가 괴산댐을 바라보는 풍경도 참 좋습니다.
괴산댐을 지나 조금 달리면 이곳이 괴산호 임을 알려주는 표지석이 나타나며
건너편으로 산막이 마을이 보입니다 조금더 달리면 얼마전에 준공된 연하협구름다리가 그 위용을 드러냅니다.

화양동구곡 소개
울창한 나무숲
화양계곡1
화양계곡2

연하협구름다리에는 넓은 주차장이 조성되어 있고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화장실도 있습니다.
산막이옛길 입구는 주차료를 받는 반면 이곳은 그렇지 않네요 표지석에 2016년 8월 1일로 각인되어 있군요.
충청도양반길과 산막이옛길을 이어주는 괴산트레킹 코스에서 아주 중요한 다리입니다.
생각보다 커다란 연하협구름다리는 길이 167m 폭2.1m의 현수교형식 출렁다리입니다.

다리를 건너는 스릴도 좋지만 괴산호를 감상하는 즐거움이 있는곳입니다 이곳의 뷰는 정말 최고인듯합니다. 늦가을의 정취를 물씬 풍겨내는 산들과 푸른호수가 머릿속을 시원하게 만들어주네요.

다리를 건너는 방문객들의 모습이 밝고 활기차네요 모두들 시원한 경치에 즐거워합니다.

운영담소개
운영담

아랫쪽으로 내려가면 수변으로 조성된 길을 걷게되고 윗쪽으로 올라가면 임도길을 걷게 됩니다.
아래로 내려갔다가 윗쪽으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수변으로 조성된 길은 그야말로 옛길입니다 흙길,돌길로서 걷는 재미가 좋습니다 이게 진짜 옛길이지 싶습니다.

이제 이곳부터는 본격적으로 트래킹 코스로 접어듭니다. 걷다보니 시간가는줄 모르겠더군요.
호수를 가로지르는 다리와 어우러진 가을산의 풍경이 자꾸만 생각이 납니다.

출처 : 충청북도 공식블로그

파일
[문화관광] 여행리포트의 이전글, 다음글

[문화관광] 여행리포트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쌍곡구곡
다음글 우암송시열 유적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