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사랑방

행복나눔방 괴산사랑방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2021.고추축제 오는 26일부터 개최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2021.고추축제 오는 26일부터 개최 글의 제목, 카테고리,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2021.고추축제 오는 26일부터 개최
카테고리 공유
작성자 괴산군농업기술센터
파일
괴산축제위원회는 ‘유기농의 메카, 괴산 곳곳 온-오프 투어’라는 주제로 8월 26일부터 9월 15일까지 21일간 2021 괴산고추축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2021 괴산고추축제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되며, 9월 2일부터 9월 5일까지 온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괴산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개·폐막식 공연(박서진, 김다현 출연)과 ‘셰프와 함께하는 고추요리’(빅마마, 정호영 등 출연) 등을 온라인으로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한다.

 

괴산고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속풀이 고추난타’와 ‘황금고추를 찾아라’를 온라인 게임으로 개발해 핸드폰 앱을 활용한 실시간 게임도 진행할 계획이다.

 

괴산읍 밤거리를 열광으로 가득하게 한 ‘고추거리 퍼레이드’는 11개 읍면 주민들과 홍보대사 등이 사전 촬영한 퍼레이드 영상을 홈페이지에 게시해 현장에서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또한, 축제기간 동안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읍면별 판매망을 구축해 판매를 진행하며, 괴산청결고추를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택배비를 전액 지원한다.

 

같은 기간 동안 괴산군을 방문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하여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과 도봉구 창동,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 하나로마트 등에서 괴산청결고추 전용 판매장을 운영한다.

 

특히 괴산청결고추를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괴산농산물유통센터 내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건고추를 판매하며, 9월 2일에서 9월 5일까지 4일간 괴산농산물유통센터 광장에서는 각 읍·면 대표 농가가 한 자리에 모여서 판매하는 고추장터를 운영한다.

 

더불어 축제기간 매주 토요일마다 괴강국민여가캠핑장, 화양동야영장, 써니밸리오토캠핑장, 강변오토캠핑장, 솔베이캠핑장 등 괴산군 관내 5개 캠핑장에서 ‘괴산에 살어리랏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캠핑장을 찾은 캠핑족들과 함께 우리가족 고추캠핑 요리대회, 황금고추를 찾아라, 괴산고추축제송 콘테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민의 활발한 참여를 위해 코로나 극복기원, 괴산고추축제 성공기원 등의 내용을 담은 감성네온 문구도 공모한다.

 

오는 15일까지 괴산고추축제 홈페이지에 작성된 13글자 이내 문구 중 10개 작품을 선정하고 네온사인으로 만들어 동진천 수변로 저녁 산책길을 밝힐 계획이다.

 

선정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선정결과는 8월 18일 괴산고추축제 홈페이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김종화 괴산축제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괴산고추 축제를 온라인으로 준비했다”며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축제도 즐겨주시고 최고 품질의 명품 괴산청결고추도 많은 구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귀농귀촌] 나눠쓰기의 이전글, 다음글

[귀농귀촌] 나눠쓰기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사리사랑 청년공동체 청년농부 상담실 첫 운영
다음글 괴산군 농기센터, 특산물 활용한 '옥수수 품은 빵' 출시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