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사랑방

행복나눔방 괴산사랑방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농기센터, 특산물 활용한 '옥수수 품은 빵' 출시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농기센터, 특산물 활용한 '옥수수 품은 빵' 출시 글의 제목, 카테고리,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농기센터, 특산물 활용한 '옥수수 품은 빵' 출시
카테고리 공유
작성자 괴산군농업기술센터
파일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는 특산물인 대학찰옥수수를 활용한 빵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름은 '옥수수 품은 괴산 빵'이다. 대학찰옥수수가루 분말을 90% 이상 넣어 반죽하고 옥수수 모양의 틀을 이용해 구운 것으로 독특한 색과 맛에 차별성을 뒀다. 

 

계절별 지역특산물을 활용해 반죽해 넣거나 속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하게 만들 수도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사업으로 소수면 눈비산농산영농조합법인에 생산라인을 설치했다. 10월 말 제조·판매 예정으로 로컬푸드 매장에서 판매한다.

 

즉석제조시범사업장 3곳도 들어섰다. 괴산읍 써니가든, 불정면 목도빵집, 청천면 올어바웃카스테라로 빵을 만들어 출시한다.

써니가든과 목도빵집에서는 고추축제에 맞춰 빵을 만들어 선보인다.

구입은 매장이나 인터넷 택배 주문이 가능하고 포장은 6개씩 1상자와 낱개 판매도 가능하다. 가격은 개당 2000원에서 3000원이고 상자당 1만2000원에서 1만8000원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대학찰옥수수로 만든 빵은 지역을 홍보하고 방문객들에게 지역의 특별한 맛을 제공할 것"이라며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특산자원 융·복합 사업으로 빵에 이어 떡 등 제품을 연구개발 중으로 연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괴산군 농기센터, 특산물 활용한 '옥수수 품은 빵' 출시 이미지1
[귀농귀촌] 나눠쓰기의 이전글, 다음글

[귀농귀촌] 나눠쓰기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2021.고추축제 오는 26일부터 개최
다음글 괴산군, (주)뭐하농 청년마을만들기 2기 발대식 개최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