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사랑방

행복나눔방 괴산사랑방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주)뭐하농 청년마을만들기 2기 발대식 개최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주)뭐하농 청년마을만들기 2기 발대식 개최 글의 제목, 카테고리,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주)뭐하농 청년마을만들기 2기 발대식 개최
카테고리 공유
작성자 괴산군농업기술센터
파일

▣ 괴산군, (주)뭐하농 청년마을만들기 2기 발대식 개최

충북 괴산군은 지난 10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에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주)뭐하농의 2기 청년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감물면 뭐하농 프로젝트 하우스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차영 괴산군수, ㈜뭐하농 이지현 대표 등 관계자, 1기 수료자와 2기 참여자가 참석했다.

청년마을 만들기 1기 수료자들의 소감 발표와 2기 참여자 소개, 지역발전과 정착, 청년으로서 같은 시기의 어려움에 대한 심도있는 고민에 대해 공유와 토의가 진행됐다.

㈜뭐하농은 지난 6일 입소한 도시청년들로 구성된 2기 참여자 8명을 대상으로 ‘뭐하농스 두 달 살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두 달 동안 유기·표고·관행·나비 등의 창농 교육과 창직 교육(비즈니스 스쿨), 마을투어 프로그램, 포럼 및 세미나 등을 진행하며 농업과 괴산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코로나 19의 상황을 고려해 일 2회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타 지역이동 자제와 PCR검사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방침이다.

㈜뭐하농 이지현 대표는 “1기 수료생들이 좋은 성과를 얻어, 괴산에 정착을 결심한 것처럼 2기 참여자들도 두 달간 괴산지역과 본인의 강점을 잘 발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이번 사업으로 도시 청년들이 지역에 유입하여 괴산에 정착하는 성공한 도시청년의 농촌 살이 꿈을 펼쳐나가길 바란다”며 “우리군도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지원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회사법인 (주)뭐하농은 지난 4월 행정안전부 주관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도시에서 농촌으로 내려온 본인들의 귀농경험을 토대로, 도시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귀농귀촌] 나눠쓰기의 이전글, 다음글

[귀농귀촌] 나눠쓰기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농기센터, 특산물 활용한 '옥수수 품은 빵' 출시
다음글 괴산군귀농귀촌협의회 청천면 지부, 지역민 융화사업 진행

관련누리집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