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알림소식 공지사항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 괴산군, 국내육성 초당옥수수 ’고당옥 1호‘ 종자 공급식 열어 글의 상세내용

▣ 괴산군, 국내육성 초당옥수수 ’고당옥 1호‘ 종자 공급식 열어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괴산군, 국내육성 초당옥수수 ’고당옥 1호‘ 종자 공급식 열어
작성자 괴산군농업기술센터
파일
▣ 괴산군, 국내육성 초당옥수수 ’고당옥 1호‘ 종자 공급식 열어
- 고당옥 1호, ‘대학단옥수수’로 새출발

대학찰옥수수의 고장 충북 괴산군이 토종 초당옥수수 육성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군은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진흥청과 공동 개발한 국내육성 초당옥수수 ‘고당옥 1호’의 종자공급식을 열었다.

이날 군은 4-H청년농업인, 흙사랑영농조합법인, 농협, ㈜토리식품 등에 시험재배를 위한 2020년산 ‘고당옥 1호’ 종자 40㎏을 공급했으며, 신품종 단옥수수의 가공유통량 확대를 위한 옥수수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컨설팅은 신품종 옥수수의 조기보급 확산과 재배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농촌진흥청의 대학단옥수수 개발자와 마케팅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됐다.

신품종 단옥수수의 특징, 재배과정에서 주의할 사항 등에 대한 안내와 함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마케팅 방법에 대한 전문가의 자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한편, 군은 지난달 3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생각함 홈페이지에서 ‘고당옥 1호’의 상표명 선정을 위한 국민투표를 진행했으며, 투표결과 1위로 선정된 ‘대학단옥수수’를 고당옥 1호의 상표명으로 출원을 마쳤다.
※ 상표명 선정 투표결과: 대학단옥수수(45%), 달아달아옥수수(36%), 달다익선옥수수(19%)

또한 올해 종자 500㎏을 생산해 내년에 재배면적을 50㏊ 확대하고 기존의 대학찰옥수수, 황금맛찰옥수수와 함께 괴산을 대표하는 특화작목으로 키워나간다는 방침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대학단옥수수 공급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괴산군의 옥수수분야 경쟁력을 강화시킬 것”이라며 “영농지도, 계약재배 등의 농가 지원을 통해 대학단옥수수가 조기에 자리 잡아 새로운 농가 소득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붙임- 왼쪽부터 4-H괴산군연합 김성규 회장, 농업기술센터 안광복 소장, 괴산농협 우승수 과장, (주)토리식품 김영태 대표)>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연구보급과 옥수수배추팀 043-830-2708)

 

[귀농귀촌] 공지사항의 이전글, 다음글

[귀농귀촌] 공지사항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괴산군, 2021년 친환경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다음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산 특수미 개별신청 안내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