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알림소식 공지사항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2022년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 추진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2022년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 추진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2022년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 추진
작성자 괴산군농업기술센터
파일
▣ 괴산군, 2022년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 추진

충북 괴산군은 4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22년도 신재생에너지 보급 융・복합 지원사업’의 공모 참여를 위해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보급 융・복합 지원사업’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2종 이상의 에너지원을 주택·공공건물·상업건물 등에 설치해 전기와 열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역 에너지자립 기반을 확충하고, 그린뉴딜 실현을 위한 기반을 구축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총 70억원의 사업비에 태양광 주택(3㎾) 500가구, 축사(20㎾) 10개소, 공장(100㎾) 7개소, 비영리시설(10㎾) 5개소, 상업건물(10㎾) 10개소, 지열(17.5㎾) 50가구, 태양열 10가구 등을 목표로 5개 면(감물, 청안, 사리, 소수, 불정)에서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사업 참여자는 사업비의 20%만 자부담하면 되고, 마을회관, 경로당, 마을창고 등의 공동시설은 사업비가 전액 지원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다음달 4일까지 해당 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군은 이 사업을 통해 연간 1245톤의 이산화탄소 절감효과와 가구당 50만 원가량의 에너지 비용 절약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친환경에너지 확대를 통한 ‘유기농업군’ 이미지 강화뿐만 아니라 신재생설비에 대한 주민의식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괴산군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은 농촌 마을 및 복지시설 등에 큰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고 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들에게 전기요금 절감 등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나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더욱 많은 에너지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공모사업을 준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붙임 – 괴산군청 전경>
(자료제공: 괴산군 경제과 경제정책팀 043-830-3293)

 

[귀농귀촌] 공지사항의 이전글, 다음글

[귀농귀촌] 공지사항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과수화상병 방제 가상훈련 실시
다음글 농업기술센터 채소분야 새기술보급 시범사업 공고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