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알림소식 공지사항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고추 품종 비교전시포 현장평가회 실시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고추 품종 비교전시포 현장평가회 실시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고추 품종 비교전시포 현장평가회 실시
작성자 괴산군농업기술센터
파일
▣ 괴산군, 고추 품종 비교전시포 현장평가회 실시
-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보고 품종 선택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안광복)는 8월 2일 괴산읍 신기리 일원에서 고추 품종 비교전시포 현장평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평가회에는 이차영 괴산군수, 괴산군 고추생산자협의회원 등 30여명이 참가했다.

직접 농가가 현장에서 고추 품종을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30개의 품종별로 △상품성 △수량성 △생육 △병해충 발생 △생리장해 등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이상기상으로 다양한 병해충이 발생하면서 탄저병, 바이러스(TSWV: 칼라병) 등에 강한 내병계 품종이 출시되고 있으며, 현재 백여종이 넘는 많은 품종이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농가에서 직접 재배가 아닌 종자업체의 홍보물로만 특성을 파악하기에는 품종 선택에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이러한 농가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괴산읍 신기리 일원의 밭 1400㎡에 품종 비교전시포를 조성하고 30개 품종을 재배하여 지역적응성 검토 및 농업인 현장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고추 품종 현장평가회를 매년 추진하여 품종 선택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농가에 제공하겠다”며 ”괴산의 강점과 특성을 지닌 고추 품종 브랜드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붙임>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과수채소특작팀 043-830-2763)

 

[귀농귀촌] 공지사항의 이전글, 다음글

[귀농귀촌] 공지사항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행복보금자리 조성사업’ 순항
다음글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가을배추 고온 피해예방 재배관리 당부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