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통합검색

검색 통합검색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단원 김홍도의 ‘씨름’ 논으로 옮긴다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단원 김홍도의 ‘씨름’ 논으로 옮긴다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단원 김홍도의 ‘씨름’ 논으로 옮긴다
작성자 기획홍보담당관
작성일 2023-06-02
▣ 괴산군, 단원 김홍도의 ‘씨름’ 논으로 옮긴다
- 괴산군 여자씨름부의 건승과 군민을 응원하는 의미 담아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단원 김홍도의 역동적인 그림 ‘씨름’을 논 그림으로 옮긴다.

괴산군은 여자씨름부의 건승과 군민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조선시대 연풍 현감을 지낸 단원 김홍도의 역동적인 그림 ‘씨름’을 논 그림으로 연출한다고 밝혔다.

5월 28일부터 5일간 괴산군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센터에서 육성한 청년 농업인단체 4H연합회 회원 등 30여 명의 인원이 참여해 문광면(신기리 778번지) 일원 5,481㎡ 면적의 논에 유색 벼를 심었다.

괴산군이 자주색, 황색, 붉은색, 초록색 등 색깔 있는 벼를 사용해 만드는 논 그림은 올해로 벌써 16년째이며, 유색벼 논그림은 괴산군의 군유특허 기술로 타 지자체로부터 많은 관심과 벤치마킹의 대상으로 주목받고 있다.

논 그림은 살아있는 지역 광고매체로서 매우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올해도 가을이 되면 살아 움직이는 것 같은 생생한 논 그림을 어김없이 볼 수 있게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유색 벼를 이용한 논 그림은 유기농업군인 괴산을 알리는 홍보매체로서 매년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라며 “유색벼 논그림은 7월 말부터 절경을 이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감물면 축제추진위, ‘감자축제 감자캐기체험’ 참가자 모집
다음글 괴산군, 과수 화상병 확산 방지 긴급 대책회의 실시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