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합검색

검색 통합검색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과수 화상병 확산 방지 긴급 대책회의 실시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과수 화상병 확산 방지 긴급 대책회의 실시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과수 화상병 확산 방지 긴급 대책회의 실시
작성자 기획홍보담당관
작성일 2023-06-02
▣ 괴산군, 과수 화상병 확산 방지 긴급 대책회의 실시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올해 첫 과수 화상병 발생에 따라 추가 감염을 막고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일 특별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긴급 대책회의는 반주현 부군수, 류지홍 농업기술센터 소장을 비롯한 관계관, 면사무소 산업팀장, 괴산증평산림조합 지도협업과장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반주현 부군수 주재로 회의가 진행됐으며 △화상병 발생 현황 △확산 방지 신속 대처방안 △매몰 농가 신속 보상 등을 협의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방제 추진 상황을 상시 점검하고 예찰 강화와 현장중심 기술 지원을, 면사무소에는 농가 의심 증상 발생 시 신속하게 농업기술센터에 알려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어체계를 구축하도록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관은 최초 발생한 과수원 반경 2㎞내(18농가, 10.6㏊) 과수원에 대해 정밀예찰 중에 있으며, 확산 방지를 위해 과수 화상병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농작업 도구 소독용 알코올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화상병 확산 방지를 위해 신속 정확한 방어체계를 구축하고 주요 발생 시기인 7월까지 정밀예찰과 방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화상병 방제를 위해 △540여 농가 3회분 약제 지원 △사과‧배 과수원 상시 예찰 △작업도구 소독 △발생지역 방문 자제 등 주의사항 지도 △발생지 역학조사 및 사후관리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단원 김홍도의 ‘씨름’ 논으로 옮긴다
다음글 괴산군, '칠성면 성산별빛마을' 2023년 지역활력타운 공모 선정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