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이차영 괴산군수,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나서 글의 상세내용

이차영 괴산군수,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나서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차영 괴산군수,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나서
작성자 기획홍보담당관
작성일 2019-04-08
▣ 이차영 괴산군수,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나서

이차영 충북 괴산군수가 해빙기 및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을 맞아 지역 시설물에 대한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 군수는 5일 관내 어린이집과 터널공사 현장을 차례로 방문, 자율점검표 게시여부 및 안전관리실태를 꼼꼼히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이 군수는 괴산읍 소재 괴산어린이집을 방문해 자율점검표를 활용, 분야별 체크리스트에 따라 전기·가스 등 이상 유무를 점검하고, 결과표를 입구에 직접 게시했다.

이 자리에서 이 군수는 “아이들도 쉽게 안전점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안전점검 시 자율점검표를 적극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국도 19호선 굴티재 터널 개설 및 위험도로 개량공사 현장을 찾은 이 군수는 “해빙기 재난·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공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치 않도록 안전교육을 강화하는 등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민관이 함께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도로파손, 낙석 등 안전위험요소를 발견하면 스마트폰 안전신문고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현장에서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오는 19일까지 관내 건축·생활·여가 등 6개 분야 204개 시설을 대상으로 민관합동점검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하고, 관내 93개 다중이용업소와 유치원·초등학교 학생을 중심으로 자율점검표를 활용한 자체 안전점검을 추진한다.

(자료제공 : 괴산군 안전건설과 안전총괄팀 830-3542)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스포츠 스타 4명 홍보대사 위촉
다음글 괴산 불정면, ‘사랑의 손 편지 쓰기 운동’ 동참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