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산불방지 총력대응 다짐대회’ 개최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산불방지 총력대응 다짐대회’ 개최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산불방지 총력대응 다짐대회’ 개최
작성자 기획홍보담당관
작성일 2019-02-12
▣ 괴산군, ‘산불방지 총력대응 다짐대회’ 개최

충북 괴산군은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차영 괴산군수를 비롯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산불감시원, 산불담당 공무원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산불방지 총력대응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오는 5월 15일까지 산불예방 비상체제를 가동하고, 산불 제로화를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019년 산불방지대책 주요 추진사항 △산불관련 주요임무 △근무요령 및 안전교육 △산불통합지휘체계 구축 △산불위치관제시스템 사용요령 등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건조한 날씨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있는 지금이 1년 중 산불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계절인 만큼 산불예방을 위한 경계태세를 강화한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군은 산림 연접지 및 논·밭두렁에서의 소각행위와 농산폐기물 소각을 집중 단속하고, 산불취약지 중심으로 산불조심 캠페인, 계도방송 등을 통해 산불 경각심을 고취할 계획이다.

또한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 적극 공조해 산에서 담배를 피거나 담배꽁초를 버린 경우 30만원, 쓰레기를 소각할 경우 5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산림법 위반에 대해서는 산림보호법 규정에 따라 엄중 처벌한다는 방침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봄철 산불 원인은 논·밭두렁, 농산폐기물, 쓰레기 소각과 산나물 채취 중 발생하는 실화가 대부분을 차지한다”며, “산불예방을 위해 군민들께서는 논·밭두렁 소각 및 입산통제구역에 들어가는 행위를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산림녹지과 산림관리팀 830-3264)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미생물 용기 무료 보급
다음글 괴산군 의정회, 축구종합센터 유치지지 동참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