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통합검색

검색 통합검색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세계인의 날 기념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세계인의 날 기념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세계인의 날 기념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작성자 기획홍보담당관
작성일 2022-05-23
▣ 괴산군, 세계인의 날 기념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충북 괴산군은 지난 21일 괴산군 가족센터(센터장 한석수) 주관으로 관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족과 군민이 함께하는 세계인의 날 기념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괴산군 명덕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오프라인 현장에는 민영완 괴산군수 권한대행,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관내 다문화가족, 표창 수상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괴산군 다문화 여성의 권익 보호와 다문화 사회적응 및 군민 인식 개선에 기여한 박현숙 씨(괴산읍, 47세), 이상미 씨(괴산읍, 56세), 화목한 다문화 가정환경을 조성하여 타의 모범이 된 김보영 씨(칠성면, 23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행복하고 모범적인 다문화가정을 이뤄 다문화가족의 지위 향상에 기여한 노관도 씨(칠성면, 47세), 제니뜨씨가스콘 씨(감물면, 63세/필리핀)에게 괴산군수 표창패가 수여됐다.

또한 페우파브알란 씨(괴산읍, 43세/필리핀)는 괴산군 가족센터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어진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에는 총 40가족, 4팀(팀당 10가족)이 참가했다.

군 관계자는 “세계인의 날 행사를 통해 다양한 문화가 만나 서로 소통하는 장을 만들고 나아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인의 날은 다양한 민족·문화권의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공존하는 다문화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지난 2007년 국가기념일로 제정된 날로, 매년 5월 20일을 세계인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괴산군지회, 괴산댐 정화활동
다음글 괴산증평축협, 어려운 이웃에 ‘2022 나눔축산운동’ 후원품 전달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