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노인복지관, 가정의 달 기념행사 ‘마음과 마음을 잇다’ 개최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노인복지관, 가정의 달 기념행사 ‘마음과 마음을 잇다’ 개최 글의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노인복지관, 가정의 달 기념행사 ‘마음과 마음을 잇다’ 개최
작성자 기획홍보담당관
작성일 2022-05-23
▣ 괴산군노인복지관, 가정의 달 기념행사 ‘마음과 마음을 잇다’ 개최

충북 괴산군 노인복지관은 5월 가정의 달 맞아 노인복지관 이용자와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마음과 마음을 잇다’ 기념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노인복지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가정의 달 기념행사를 20일, 21일 이틀간 진행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공연, 체험행사를 제공했다.

첫날인 20일에는 중원대와 연계해 메이크업과 헤어, 네일 아트를 제공하는 ‘내 생애 봄날’, 라디오 사연 접수와 애창곡 청취하는 ‘디제이 섭이와 용이’, 연예예술인협회 괴산지회의 예술공연, 체험·나눔부스 등과 더불어 점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어 21일에는 기념공연, 체험부스, 나눔바자회, 먹거리부스를 운영하며, ‘부부의 날’을 기념해 사랑하는 아내, 남편에게 소중한 마음을 전하는 손편지 이벤트에 참여한 8팀에게 케익과 와인 선물을 제공한다.

특히, 이날 ‘세대 간, 가족 간의 사랑’을 주제로 한 ‘가족 愛(애) 발견’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수상자 13명에게 시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가족의 추억이 담긴 에피소드, 우리 가족에 대한 생각, 가족의 의미, 가족 구성원에 대한 생각 등 가족의 사랑을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을 공모했다.

초등 저학년부(1-3학년) 그림일기와 초등 고학년부(4-6학년) 시화(시와 그림), 일반부로 나뉘어 공모전을 접수한 가운데 총 31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우수작으로 13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가족의 달 기념행사’를 통해 가족의 의미와 사랑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괴산군 노인복지관은 노인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노인일자리사업, 교양강좌·문화활동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실버건강대학’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6월부터 진행하는 ‘느티울 실버대학’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증평축협, 어려운 이웃에 ‘2022 나눔축산운동’ 후원품 전달
다음글 괴산군 보건소, 물리치료실 3개소 추가 운영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