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통합검색

검색 통합검색

1등 괴산 만들기

소통&참여 괴산소식 1등 괴산 만들기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최고농업인' 선정 발표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최고농업인' 선정 발표 글의 제목,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최고농업인' 선정 발표
▣ 충북 괴산군이 농업인의 사기를 진작시켜 농촌 활력을 도모하고, 영농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한 선진 농업인 육성을 위해 도내 최초로 ‘최고농업인’을 선정해 발표했다.

군은 괴산군 농·축산업에 헌신하며 지역농업발전에 공적이 뚜렷한 8개 부문 농업인 16명(최고농업인 8명, 우수농업인 8명)을 괴산군 최고·우수 농업인으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고농업인 선정(최고/우수)은 유기농생산(안광진/성낙선), 식량작물(류임걸/안효식), 과수(김종설/황경하), 채소(신종섭/노성준), 여성농업인(김영애/오복희), 축산(이제홍/홍용표), 특작(이한영/권순덕), 체험·가공(김갑수/최혜진) 등 총 8개 부문에서 이뤄졌다.

군은 지난 4월 각 읍·면장과 농업 관련 기관·단체장이 추천한 31명의 후보자를 접수하고, 5월부터 7월까지 농업산·학협동 심의회의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지심사를 거쳐 각 분야에서 최종 수상자를 2명씩 뽑았다.

군은 이번에 선정된 최고농업인들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영농사례집을 제작하고, 이들이 청년농업인과 귀농·귀촌인 등 관내 신규농업인들의 멘토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들 최고농업인에 대한 시상은 올해 농업인의 날(11월 11일)과 유기농 페스티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의 전문성, 기술 전파력, 지역사회 발전 기여도 등의 기준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거쳐 괴산군 최고농업인을 선정했다”며 “앞으로 이들 멘토들과 함께 괴산군 최고 농산물 생산의 토양을 닦고, 농가소득 향상과 농업환경 개선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괴산군청] 1등괴산만들기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1등괴산만들기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이한영·김미자 부부, 새농민상 수상
다음글 괴산군 '유색벼 논그림' 장관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