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1등 괴산 만들기

소통,참여 괴산소식 1등 괴산 만들기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귀농·귀촌 1번지 명성 이어간다' 신규단지 기반 시설 지원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귀농·귀촌 1번지 명성 이어간다' 신규단지 기반 시설 지원 글의 제목,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귀농·귀촌 1번지 명성 이어간다' 신규단지 기반 시설 지원
▣ 괴산군 '귀농·귀촌 1번지 명성 이어간다' 신규단지 기반 시설 지원

충북 괴산군이 안정적인 정착유도로 귀농·귀촌을 선도하는 지자체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15일 군에 따르면 지난 9월 귀농·귀촌인 신규 주택단지 유치로 인구유입을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귀농·귀촌단지 기반조성 지원조례'를 제정했다.

조례는 5가구 이상 30가구 미만 귀농·귀촌단지를 신규로 조성하면 도로포장, 상하수도시설 등 기반시설 설치비용 일부를 가구당 2000만원 범위에서 지원할 수 있다.

사업은 신청자가 각종 인·허가를 얻은 후 진입도로를 포함한 부지를 100% 확보해야 하며 기반공사는 가구별 주택 건축률이 60% 이상이면 시행한다. 다만 다른 보조금을 지원받아 기반시설을 설치하는 경우와 토지나 건물 보상비는 지원하지 않는다.

현재 괴산군은 2곳에 귀농·귀촌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소수면 고마리 '들꽃마을'은 지난해 2가구가 입주했고 올해 5가구가 신축 중이다. 장연면 오가리 당아재 마을은 7가구를 신축하고 있다.

군에는 2011~2019년 미루마을(칠성면), 민들레마을(소수면), 한살림 다못마을(청천면) 3곳에 귀농·귀촌단지를 조성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각종 기반시설 지원으로 많은 인구가 귀농하도록 하겠다"라며 "정책을 꾸준히 개발해 귀농·귀촌 1번지 위상을 지키겠다"라고 말했다.
파일
[괴산군청] 1등괴산만들기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1등괴산만들기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박달산 임도' 우수사례 경진대회 산림청장상
다음글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쾌거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