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괴산군청

통합검색

검색 통합검색

1등 괴산 만들기

소통&참여 괴산소식 1등 괴산 만들기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돌봄, 만나봄, 들여다 봄 ‘희망동행 봄봄 ’ 첫 희망동행 운행 개시 글의 상세내용

돌봄, 만나봄, 들여다 봄 ‘희망동행 봄봄 ’ 첫 희망동행 운행 개시 글의 제목,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돌봄, 만나봄, 들여다 봄 ‘희망동행 봄봄 ’ 첫 희망동행 운행 개시
대중교통이 취약한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들의 병원 진료를 돕는 ‘희망동행 봄봄사업’ 첫 동행을 시작하였다.

첫 이용자는 칠성면에 거주하며 만성질환으로 정기적인 진료와 약복용이 필요한 노인으로 최근에는 허리를 다쳐 주기적인 통원치료가 필요하던 차에 사업이 홍보되면서 동행봉사자의 발굴로 신청하게 되었다.

동행봉사자는 자녀와 병원에 동행하기 어려운 보호자를 대신해 교통약자특별이동 수단 택시 예약 및 병원동행 접수·수납·진료·약처방 등 동행 지원 및 귀가까지 챙겨주는 병원동행 전 과정을 도와주어 원거리에 사는 자녀 대신 이용자의 손발이자 적적하던 이용자의 말동무도 되어 주었다.

이용자는 “시골 마을에서는 병원 가려면 버스를 갈아타며 한 시간 넘게 가야 하는데 택시가 와서 태우고 가니 몸이 편하다. 더구나 옆에서 도와주는 동행자가 있어 너무 고맙다.”라고 말하였다.

동행봉사자 또한 “우리 마을의 어르신들을 이번 계기로 더 친밀하게 도울 수 있어 매우 뿌듯하며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의료혜택을 도울 수 있음에 사업기간 내내 안전하게 자녀와 같은 마음으로 동행할 준비가 되어있다”라고 하였다.

괴산군은 65세 이상인구가 13, 615명(2022년 3월 기준) 총인구 37,323(2022년 3월 기준)으로 총인구의 36.4%가 노인으로 고령화에 따른 건강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의료 이용 수혜자도 증가하여 병원 이용이 늘고 있으며 군민 대다수의 보편적 욕구로 대두되고 있어 괴산읍으로 이동연계를 통해 일상생활의 의료지원 혜택을 드리는 희망동행 봄봄 시범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파일
[괴산군청] 1등괴산만들기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1등괴산만들기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로봇활용 사회적약자 편익지원사업' 전담인력 교육 실시
다음글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