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민원안내 일반민원 민원서비스제도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FAX민원 발급제도를 통해 원거리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가까운 행정기관, 농협에서 필요한 민원서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원인이 증명·처리기관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가까이에 있는 다른 행정 기관(농협 포함)에 민원을 신청하고 원하는 행정기관에서 처리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제도로 민원24(http://www.minwon.go.kr)내에 별도로 구축한 "어디서나 민원처리시스템"을 이용하여 접수 또는 교부하는 민원처리 제도입니다.

신청절차

  • ①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해주세요.
  • ② 직접 민원24(http://www.minwon.go.kr/)를 통해 신청한 뒤, 지정한 행정기관에서 그 민원서류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대상민원 (118종)

  • 인터넷, 창구(행정기관 방문), 전화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신청 대상민원(13종)

  • 대상민원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지적(임야)도, 토지(임야)대장, 건축물관리대장, 경계점좌표등록부등본, 개별공시지가확인, 개별주택가격, 공동주택가격 확인 등
  • 처리부서 : 민원지적과 일반민원팀 ( 043-830-3486 )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