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가구 사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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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소득층지원
위기가구 사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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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 정의
- 장기적이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대상을 사례관리자가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ㆍ제공 및 모니터링하는 활동
- 욕구조사와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계획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공식적 또는 비공식적 자원을 발굴, 조정, 연계하거나 직접 제공하고 이를 종합적으로 점검 관리
사례관리 대상
- 기초생활보장수급가구 및 저소득가구 중 경제, 안전, 건강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가구
- 해체위기가구, 경제적 기능상실 가구, 외부의 지원이 필요한 가구, 한부모가구 등 결손가정으로 기능회복 또는 개선이 필요한 가구 등
사례관리 업무처리 절차
- 대상자 발굴 및 추천, 욕구조사 및 선정, 서비스 제공계획수립, 서비스 연계 및 점검, 종결
신청기간 : 연중 수시
사례관련 담당부서
- 읍ㆍ면사무소 : 사례관리 대상자 신청접수 및 추천
- 괴산군 주민복지과 : 사례관리 대상자 접수 및 전문사례관리
희망콜 상담 전화번호 안내
구분 | 전화번호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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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콜센터 | 국번없이 129, 830-3129 | |
괴산군청 주민복지과 | 830-3385, 3387, 33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