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농산물가공아카데미 창업반 교육 ‘스타트’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농산물가공아카데미 창업반 교육 ‘스타트’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농산물가공아카데미 창업반 교육 ‘스타트’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충북 괴산군은 8일 군 농업기술센터 미생물관에서 교육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교식을 갖고, 농산물가공아카데미 창업반 교육을 본격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반 교육은 식품가공 창업에 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오는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농산물가공아카데미는 내달 완공 예정인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해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 운영할 전문 농업인 육성을 위한 단계별(기초→심화→창업) 교육과정이다.

특히, 이번 창업반 교육에서는 농업인 가공창업을 위한 전반적인 교육은 물론 농업세무, 경영실무, 유통망확보 등 다양한 내용이 다뤄진다.

창업반 교육은 심화반을 이수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번 과정을 모두 수료한 교육생들에게는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규모 가공창업에 관심 있는 농가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창업반 교육은 식품가공을 희망하는 농가들의 가공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는 농산물가공 기반시설 구축을 통한 가공사업의 활성화를 꾀하고, 이를 통한 농외소득 향상을 위해 현재 괴산읍 서부리(면적 3657㎡)에 조성 중이며, 다음달 완공된다.

(자료제공 :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830-2745)
괴산군 농산물가공아카데미 창업반 교육 ‘스타트’ 이미지1
괴산군 농산물가공아카데미 창업반 교육 ‘스타트’ 이미지2
괴산군 농산물가공아카데미 창업반 교육 ‘스타트’ 이미지3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서 서울농장 시범운영 프로그램 운영 ‘호응’
다음글 괴산군, 사료작물 적기 파종 당부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