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천연조미료 만들기 교육 시작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천연조미료 만들기 교육 시작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천연조미료 만들기 교육 시작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 천연조미료 이용한 자연음식으로 건강한 식문화 확산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영희)가 ‘천연조미료 만들기 교육’을 시작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농촌여성의 건강한 식생활 유지와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농업 기반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여성농업인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일 개강한 이번 교육은 군 농업기술센터 내 생활과학관에서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내달 9일까지 6회(매주 월요일)에 걸쳐 운영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소반에’(자연음식연구소) 조영래 대표가 강사로 나서 △약선간장 △흑생강청 △양파젤리 등 천연조미료 만드는 방법을 전수한다.

또한 천연조미료를 활용해 순두부찌개, 돼지고기 장조림 샐러드, 닭봉조림 등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보는 실습의 시간도 갖는다.

천연조미료는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고 천연식품으로만 만든 조미료를 말한다.

최근 자연주의 식생활이 강조되면서 화학조미료 사용이 줄고 천연조미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건강한 재료를 이용해 천연조미료를 만드는 방법을 교육, 가정에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게 이번 교육의 목적이라고 군 농업기술센터는 설명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천연조미료 만들기 교육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여성농업인의 전문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또한 적극적인 여성농업인 활동 지원을 통한 농촌지역 여성리더 양성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830-2715)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강소농 교육생 모집
다음글 (사)괴산군귀농귀촌인협의회 2대 회장에 김태운씨 취임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