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2021년 최고농업인 뽑는다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2021년 최고농업인 뽑는다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2021년 최고농업인 뽑는다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 이달 21일까지 9개 부문 후보자 추천 접수

충북 괴산군은 전문기술을 겸비하고 순정농업을 실천 중인 최고 농업인을 발굴하기 위해 ‘2021년 괴산군최고농업인’을 선발한다고 5일 밝혔다.

선발부문은 총 9부문으로 유기농을 비롯해 식량작물, 과수, 채소, 여성농업인, 축산, 특작, 체험·가공, 청년농업인으로 각 분야별로 1명씩 총 9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이달 21일까지 후보자 추천을 접수 받는다.

괴산군에 거주하면서 농업 활동을 통한 기술개발과 고소득 창출로 지역사회에서 신망이 두터운 농업인에게 자격이 주어진다.

신청 희망자는 거주지 읍·면장 또는 농업관련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뒤 공적조서, 추천서 등 구비서류를 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1차 서류심사 및 2차 현지심사에 이어 괴산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최종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대상자를 오는 6월 중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최고농업인은 11월11일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이후 사례발표 및 영농사례집을 발간을 통해 지역 농업인들의 멘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고농업인 선발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각 읍·면사무소나 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43-830-27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육성팀 043-830-2732)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2021년 귀농인 멘토・멘티 1:1 교육 실시
다음글 사리면 응암마을, 귀농・귀촌인과 선주민이 함께 꽃길 조성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