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지역농산물 알리는 ‘농튜버’ 양성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지역농산물 알리는 ‘농튜버’ 양성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지역농산물 알리는 ‘농튜버’ 양성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 ‘유튜브 활용 마케팅’ 교육 실시

충북 괴산군이 지역 농가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튜버’ 양성에 나섰다.

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안광복)는 이달 2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정보화농업인연구회원 및 농산물가공협동조합원 26명을 대상으로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 소득창출(유튜브 활용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손쉽게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고, 유튜브를 활용해 지역 농특산물과 농장을 홍보하는 일명 ‘농튜버(농업+유튜버)’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유튜브 활용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1인 방송장비 셋팅 및 활용법 익히기부터 시작해 유튜브 채널개설과 라이브방송 실습과정 등 기초과정부터 심화과정까지 단계적인 유튜버 마케팅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농업기술센터 강의실에서 대면으로 총 8회에 걸쳐 매회 3시간씩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된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에 ‘스마트폰 활용 마케팅’ 과정을 통해 2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농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마케팅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교육은 농업인의 정보기술 활용능력 향상과 마케팅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됬다”며, “1인미디어 시대를 맞아 4차산업 혁명시대에 농업인의 디지털 활용으로 농가소득이 더욱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043-830-2715)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사리면 응암마을, 귀농・귀촌인과 선주민이 함께 꽃길 조성
다음글 괴산군, 농번기 맞아 곳곳에서 농촌일손돕기 분주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