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친환경농업대학, 유기농업기능사과정 응시자 9명 전원 합격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친환경농업대학, 유기농업기능사과정 응시자 9명 전원 합격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친환경농업대학, 유기농업기능사과정 응시자 9명 전원 합격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충북 괴산군은 지난 3월 29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수강생 중 유기농업기능사 실기시험 응시자 9명이 최종합격했다고 전했다.



군은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 관심이 증대함에 따라 친환경 유기농업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전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인 유기농기능사과정을 개설했다.



교육내용은 재배환경, 토양관리, 유기농업 3부분의 이론과정과 미생물을 활용한 농자재 실습 등 총 24회로 운영된다.



이번 과정은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개설되었지만 자격증 뿐만 아니라 미생물을 활용한 농자재 이론을 통해 직접 농자재를 만들어보는 실습을 진행하고 친환경농업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농업인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을 추진했다”며 “유기농업을 통해 바른 먹거리를 생산하고자 하는 교육생들의 열정으로 9명의 교육생들이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괴산친환경농업대학은 지난 2005년을 시작으로 1,034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작년 전국농업인대학 운영 최우수기관 선정되는 등 농업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사진붙임>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 043-830-2732)
괴산군 친환경농업대학, 유기농업기능사과정 응시자 9명 전원 합격 이미지1
괴산군 친환경농업대학, 유기농업기능사과정 응시자 9명 전원 합격 이미지2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관내 농업인 대상 불용농기계 추가 매각 실시
다음글 괴산군, 2021년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기술교육 실시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