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진뉴스

열린마당 사진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사진자료

  • 보건소 사진뉴스 입니다.
  • 여러분께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찾아가는 기억지키미' 기본교육 실시 글의 상세내용

'찾아가는 기억지키미' 기본교육 실시 글의 작성자, 제목, 공개여부,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보건소
'찾아가는 기억지키미' 기본교육 실시
작성일 2020-06-26
조회수 262
괴산군 보건소는 23일 괴산군치매안심센터에서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제공인력인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억지키미' 기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기억지키미' 사업은 사각지대에 놓인 고령의 독거노인을 위한 촘촘한 치매안전망 확충과 신체 및 인지기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추진하는 치매 예방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 사업은 괴산군 노인맞춤돌봄센터와 연계, 지역자원을 활용한 '커뮤니티 케어' 방식으로 이뤄진다.

노인돌봄기본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지원사가 거동이 불편한 75세 이상 치매 고위험군 가정을 직접 방문, 치매선별검사와 함께 치매예방체조, 인지 워크북 활동 등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일대일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날 교육에서는 '찾아가는 기억지키미' 사업을 직접 수행하는 생활지원사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인식개선 △전문 인지재활프로그램 운영 역량강화 △치매선별검사(MMSE-DS) 도구 실습 등을 진행했다.

김금희 군 보건소 소장은 "생활지원사들의 치매 예방 프로그램 운영 능력을 높이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또는 24시간 365일 치매상담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보건소] 사진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보건소] 사진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19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발표
다음글 괴산군보건소, “직장인 야간운동교실” 야외운동 재개

관련누리집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