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홈패션 교육 성황리에 마쳐.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홈패션 교육 성황리에 마쳐.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홈패션 교육 성황리에 마쳐.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괴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류지홍)는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3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매주 목, 금요일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총 6회에 걸친 홈패션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재봉기술을 배워 취업 및 창업의 기회를 넓히고, 농외소득 및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교육은 미싱 작동법과 다양한 봉제 기법 방법을 배우고 △욕실 발매트 △납작핸들파우치 △앞치마 △베개커버 △컨버스백 등 총 6종의 작품을 제작해보는 실습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군은 매년 시행하고 있는 여성농업인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통해 농촌여성이 전문기술과 자격증 습득으로 분야별 전문가를 육성하고 여성 일자리를 창출해 농촌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올해에는 홈패션(오전반 / 오후반) 외에 원예교육복지사 자격증반, 제빵기능사 자격증반 등 4개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홈패션 교육은 가정에서 활용도가 높고 집중력을 요하는 교육으로 한땀 한땀 정성을 다해 나만의 멋진 작품을 완성해 갈 수 있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추후 창업 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괴산군, 홈패션 교육 성황리에 마쳐. 이미지1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제24대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류지홍 소장 취임
다음글 괴산트리하우스가든 마음치유농장 선정기념 현판전달식

관련누리집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