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귀농귀촌협의회 한마음대회 개최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귀농귀촌협의회 한마음대회 개최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귀농귀촌협의회 한마음대회 개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괴산군은 귀농·귀촌인과·지역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괴산군귀농귀촌협의회(회장 이근왕)는 이달 14일 오전10시부터 괴산국민체육센터에서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근왕 회장의 대회사로 시작된 행사는 송인헌 괴산군수의 격려사, 내·외빈 축사, 명랑운동회 및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이 어울려 함께 몸으로 이야기를 듣고 서로를 알아 가는 자리가 되었다.
 
이근왕 회장은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한 관계 형성은 물론 경험과 지식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이러한 화합의 자리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만들어 귀농귀촌인이 행복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주민들과도 함께 어우러져 귀농귀촌인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해 나가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송인헌 군수는 “이날 행사에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들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역량을 결집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괴산’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보람된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인이 정착해 살기 좋은 괴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귀농귀촌인이 잘 정착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기반 마련을 위해 귀농귀촌 창업자금지원, 귀농귀촌단지조성사업, 아름다운귀농귀촌마을만들기, 청년 이주정착지원, 주택수리비 지원, 집들이 비용지원 등 귀농귀촌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박지혜씨 2023 충북농업인정보화경진대회 대상 수상
다음글 제2회 농산물가공협동조합 어울림 한마당 개최

관련누리집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