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자연특별시 괴산 지역 맞춤형 김치 표준레시피 개발 글의 상세내용

자연특별시 괴산 지역 맞춤형 김치 표준레시피 개발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연특별시 괴산 지역 맞춤형 김치 표준레시피 개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자연이 미래가 되는 그곳, 자연특별시 괴산에서 지역 맞춤형 김치 표준레시피를 개발하여 2023 괴산김장축제에서 처음 선보인다.

충청도는 지리적 특성에 따라 양념과 부재료의 맛이 강한 김치가 아닌 숙성될수록 주재료의 시원하고 은은한 맛이 감돌고 배추의 질감이 살아있는 김치를 전통적으로 먹어 왔으며 이번 레시피는 이러한 충청도 본연의 김치 맛을 살리는데 집중하였다.

△군 농업기술센터와 △군 마을김장 추진위원회(회장 최혜진) 13개 농가, △충북대학교의 참여로 시작한 이번 연구는 군 김장체험 농가들의 김장 레시피의 균일화를 통해 괴산 배추의 고급화와 김치의 명품화에 앞장서고 지속적인 체험 농가의 육성과 기술보급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전국 최초로 절임배추 판매를 시작한 괴산군은 김장축제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농업 방향과 소통하는 관광사업을 도모하며 많은 관광객 및 체험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4번째 열리는 이번 김장축제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소개되는 표준레시피는 김장축제 내 일부 행사장과 읍·면 체험농가에서 시연될 예정이며 현장에서 체험객들의 생생한 반응을 청취하여 최종 레시피를 확정할 계획이다. 또한 표준레시피의 보급과 더불어 괴산의 주요 특산물인 옥수수를 첨가한 김치의 개발도 함께 이루어져 특색있는 괴산만의 김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류지홍 소장은 ‘표준레시피 개발은 김장 체험농가의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레시피 개발로 농업인 농외소득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 하였다.
(자료제공 : 괴산군농업기술센터 830-2743)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자연특별시 괴산 충북 최초 과수화상병 ‘스마트 예찰기술 도입
다음글 괴산군 제28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관련누리집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