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황금맛찰옥수수 생산 본격 ‘시동’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황금맛찰옥수수 생산 본격 ‘시동’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황금맛찰옥수수 생산 본격 ‘시동’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 괴산군, 황금맛찰옥수수 생산 본격 ‘시동’
- 종자 400kg 생산 준비 완료, 내년부터 본격 생산체제 돌입...지역농가 소득 향상 기여

충북 괴산군은 1만5000주에 달하는 황금맛찰옥수수 종자 정식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최근 가뭄 및 저온 등 이상기온으로 농작물 피해가 발생하면서 안정적인 황금맛찰옥수수 종자 채종을 위해 예년보다 시기를 다소 늦춰 지난 2일과 9일 이틀간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육묘를 진행했다.

이어 병해충 오염 방지와 온도 및 수분 관리를 위해 육묘상자에서 기른 묘를 청안면 소재 농업연구소 내 채종포(3600㎡ 면적)에 옮겨 심는 작업을 마쳤다.

특히, 고품질 종자 보급을 위해서는 타 품종과의 혼종 방지를 위한 격리거리, 소독·정선과 저장 등이 필수적이라고 군은 강조한다.

이에 군은 자체 종자관리사의 세심한 관리와 주의를 통해 우량 종자 생산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400kg의 황금맛찰옥수수 종자를 생산한 뒤 농가에 보급할 것”이라며,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황금맛찰옥수수 재배단지를 조성하고, 채종 농가를 확보하는 등 종자 생산량을 늘려 지역농가의 소득이 크게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종자보급연구팀 830-2706)
괴산군, 황금맛찰옥수수 생산 본격 ‘시동’ 이미지1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목공예 DIY’로 새로운 생활기술 익힌다
다음글 육묘장 운영도 이제 스마트하게!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