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제초용 우렁이 종패 본격 출하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제초용 우렁이 종패 본격 출하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제초용 우렁이 종패 본격 출하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 괴산군, 제초용 우렁이 종패 본격 출하

충북 괴산군은 친환경인증 벼 재배농가를 위한 우렁이 종패 출하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친환경농업 확대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군 농업기술센터 내 우렁이 양식장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앞서 실시한 수요조사를 통해 올해 우렁이 종패를 신청한 182개 농가(183㏊ 면적)에 8.9톤에 달하는 우렁이를 내달 7일까지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우렁이 농법은 화학제초제 대신 물속의 풀을 먹어치우는 우렁이의 습성을 이용해 논 잡초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친환경농법 중에서 효과가 큰 대표적인 생물학적 제초법이다.

우렁이는 모내기하기 전 써래질 등으로 논바닥을 평탄하게 한 뒤 이앙 후 7일 이내에 뿌려주면 되고, 방사 후에는 2~3일간 우렁이가 수면 위로 노출되지 않고 벼는 물에 잠기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방사 후 7일이 지나면 10~15cm 높이로 논의 물을 맞춰 잔여 잡초가 물에 잠기도록 해 우렁이가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렁이를 안정적으로 생산·공급해 고품질 친환경 쌀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요조사에 참여하지 못했으나 우렁이 분양을 희망하는 친환경농업 인증농가에서는 군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팀(043-830-2752)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팀 830-2752)
괴산군, 제초용 우렁이 종패 본격 출하 이미지1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육묘장 운영도 이제 스마트하게!
다음글 괴산군, 도민체전 환영만찬 시연회 개최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