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고추축제서 고추빵 선보인다 글의 상세내용

괴산고추축제서 고추빵 선보인다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고추축제서 고추빵 선보인다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충북 괴산군은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농산물가공아카데미 수료생들로 구성된 제빵모임 회원들이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열리는 괴산고추축제에서 고추빵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마련한 제빵모임은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제빵 및 제과 제품을 개발하고, 나아가 소규모 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자주모임이다.

제빵모임은 괴산고추축제 기간 내내 괴산고추를 원재료로 넣어 만든 △고추모닝빵 △매운고추빵 등 2종의 고추빵을 홍보하고, 나눔 행사와 함께 고추빵에 대한 선호도 조사도 실시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고추빵 홍보 행사는 괴산고추를 이용한 가공제품을 널리 알리고, 선호도 조사를 통해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올해 완공 예정인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에서의 가공제품 개발 및 생산 방향을 모색하는 기초자료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빵모임은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에도 우리밀과 옥수수를 이용한 제빵제품을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았으며, 괴산군에서 생산되는 청정 우수 농산물 이용률 향상을 위해 많은 연구를 하고 있다.
한편, 이번 홍보행사에는 충북고추산학연협력단이 함께 참여한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830-2745)
괴산고추축제서 고추빵 선보인다 이미지1
괴산고추축제서 고추빵 선보인다 이미지2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우리 쌀 이용 식품가공 기술교육 수강생 모집
다음글 괴산청결고추품평회 대상에 청천면 김호선씨 선정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