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농산자원 농외소득화 시범사업 결실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농산자원 농외소득화 시범사업 결실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농산자원 농외소득화 시범사업 결실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 브로콜리새싹 등 분말제품 10종 출시

충북 괴산군은 2019년 농산자원 농외소득화 시범사업 추진을 통해 분말제품 10종을 새롭게 출시하는 결실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군에서 추진한 농산자원 농외소득화 시범사업을 통해 가공기계 및 컨설팅 지원을 받은 불정면 신흥리 소재 농업회사법인 ㈜자연농푸드에서 생산한 것으로,

이 법인은 5년 전 경기도 안양에서 귀농한 김종태(60)·박미숙(53) 부부가 만든 농업회사다.

이번에 개발된 분말제품은 모두 10종으로 △날씬세트(보리새싹·레몬밤·풋사과) △천연조미세트(표고·양파·칡버섯) △브로콜리새싹세트 등 세트 3종과 △보리새싹 △표고 △풋사과 △양파 △레몬밤 △브로콜리새싹 △칡버섯 등 낱개분말 7종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달 초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제품 시식평가회를 가졌을 때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며,

“직접 생산한 품질 좋은 재료를 이용해 HACCP 인증 가공장에서 만든 제품인 만큼 경쟁력 또한 뛰어나다”고 말했다.

㈜자연농푸드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괴산유기농페스티벌에서 시식회를 열고, 홍보 및 판매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구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자연농푸드(043-833-780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자연농푸드는 현재 두부과자도 개발 중이며, 보리새싹분말, 양파분말, 비트분말 등을 첨가해 3색 건강스낵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830-2742)
괴산군, 농산자원 농외소득화 시범사업 결실 이미지1
괴산군, 농산자원 농외소득화 시범사업 결실 이미지2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가을장마·태풍 후 철저한 농작물 관리 당부
다음글 괴산군 4-H연합회, 농촌청소년 진로지도교육 실시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