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농촌지도자괴산군연합회, 지도력배양ㆍ양성교육 실시 글의 상세내용

농촌지도자괴산군연합회, 지도력배양ㆍ양성교육 실시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농촌지도자괴산군연합회, 지도력배양ㆍ양성교육 실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 6차 산업화 확산 이끌 핵심리더 양성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영희)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농촌지도자괴산군연합회 회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괴산 사리 농협 흙사랑, 대구 경농공장, 금산 인삼시장 등에서 지도력배양ㆍ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퇴비·작물보호제 제조공장을 비롯해 인삼 유통판매장 및 농외소득사업장 등의 견학을 통해 6차 산업화 확산을 이끌 핵심리더 양성을 위해 추진됐다.

농촌지도자들은 교육 첫날 사리 농협 흙사랑을 방문, 퇴비 제조공정과 올바른 퇴비시용 등에 대해 배웠다.

이어 대구 경농공장을 찾아가 친환경 천적 곤충을 활용한 병해충 방제, IPM(종합적방제) 및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에 대한 교육도 받았다.

교육 둘째 날에는 금산 인삼시장과 불정 농외소득화사업장에서 도매시장 유통·판매, 농산물 가공제품 제조, 사업장 운영을 통한 소득 창출과정 등을 면밀히 분석해 보면서 농외소득 증대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농촌지도자 A씨(45)는 “이번 지도력배양·양성교육은 6차 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농촌지도자들의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농촌지도자들이 괴산 농업을 이끌어가는 리더로서 괴산군 농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 830-2734)
농촌지도자괴산군연합회, 지도력배양ㆍ양성교육 실시 이미지1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 반창현씨, 2019 충북정보화농업인경진대회 대상 수상
다음글 괴산 연풍면서 귀농·귀촌인과 함께하는 공감음악회 열려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