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향토음식연구회 과제교육 실시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향토음식연구회 과제교육 실시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향토음식연구회 과제교육 실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 우리 쌀 이용 퓨전 떡 만들기...향토음식 계승·발전 노력

충북 괴산군은 6일 군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우리 쌀을 이용한 퓨전 떡 만들기 과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지역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쌀을 이용한 가공품을 다각적으로 활용해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향토음식연구회(회장 이춘난)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교육에서는 퓨전 떡 요리 전문강사를 초빙, 잡곡과 옥수수가 들어간 라이스 디저트 컵케이크인 옥수수잡곡설기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교육의 주재료인 옥수수는 쫀득한 맛과 함께 단맛이 풍부하고, 베타카로틴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맛과 영양 모두를 만족시키는 최고의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춘난 향토음식연구회 회장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 생산품을 만들어 괴산군의 향토음식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 회원 역량 개발에도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과제교육이 유기농산물 소비촉진과 쌀 소비 의식 제고에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특화 농산물을 재료로 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지역농산물의 부가가치를 향상시키고, 전문기술 함양으로 건강한 식문화 선도에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830-2715)
괴산군, 향토음식연구회 과제교육 실시 이미지1
괴산군, 향토음식연구회 과제교육 실시 이미지2
괴산군, 향토음식연구회 과제교육 실시 이미지3
괴산군, 향토음식연구회 과제교육 실시 이미지4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예비 귀농인, 괴산에 반하다
다음글 괴산군, 2019괴산김장축제서 도시소비자 초청 농심교육 진행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