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괴산중부교회와 손잡고 귀농귀촌상담소 개소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괴산중부교회와 손잡고 귀농귀촌상담소 개소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괴산중부교회와 손잡고 귀농귀촌상담소 개소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충북 괴산군은 괴산중부교회(담임목사 이요한, 괴산읍 동부리 소재)와 손잡고 종교인을 대상으로 귀촌귀촌 상담 업무를 수행할 상담소를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은 18일 귀농귀촌상담소 운영에 참여할 전국 농어촌지역 목회자와 신도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열고 귀농귀촌인 사례발표, 타 지역 상담소 운영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귀농귀촌상담소는 앞으로 종교인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괴산으로의 귀농귀촌 상담, 귀농귀촌정책 홍보 등의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상담소 개소를 주관한 이요한 목사는 “작은 힘이지만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게 돼 보람이 크다”며,

“귀농귀촌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방문해 관련 정보도 공유하고, 서로 간의 이야기도 편하게 나눌 수 있는 사랑방 형태의 공간으로 상담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귀농귀촌 업무를 수행하는데 큰 힘이 될 귀농귀촌 상담소 개소를 크게 환영한다”며, “앞으로 귀농귀촌상담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지원팀 830-3162)
괴산군, 괴산중부교회와 손잡고 귀농귀촌상담소 개소 이미지2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사업 분야 전국 최우수기관 ‘우뚝’
다음글 괴산군, 2019년 귀농귀촌 워크숍 개최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