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글의 상세내용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충북 괴산군은 지난 4일 군 농업기술센터 농심관에서 지역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해 운영해온 15기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을 갖고, 올해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졸업식은 괴산친환경농업대학 학장인 이차영 군수를 비롯해 신동운 군의회 의장, 농업인 대표, 졸업생 및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괴산친환경농업대학에서는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해 사과과정과 농촌관광과정이 개설됐으며, 각 과정별로 다양한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운영됐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김수진씨(42·여·장연면) △심명수씨(54·칠성면) △장명덕씨(57·여·장연면)가 괴산군수상을 받았다.

또한 △우명호씨(73·장연면) △손동희씨(63·사리면) △이도원씨(59·장연면)는 괴산군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농협중앙회괴산군지부장상은 △권명옥씨(57·여·소수면) △유미희씨(38·여·문광면)가 받았고 △이학수씨(47·연풍면)에게는 농촌진흥청장으로부터 공로상이 주어졌다.

이차영 학장은 “지난 1년간의 교육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한 모든 졸업생들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괴산친환경농업대학에서 배운 다양한 전문기술교육이 농가소득 향상은 물론 앞으로 괴산을 이끌어갈 전문농업인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집중적인 전문 영농기술교육을 통해 지역농업의 핵심인력 양성을 목표로 괴산친환경농업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5년 고추과정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15기에 걸쳐 총 93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 830-2733)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이미지2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이미지3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이미지5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 김성규씨, ‘청년4-H회원 성공모델 지원 공모사업’ 선정
다음글 괴산군, 우수 강소농가에 간판지원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