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겨울철 인삼밭 관리요령 준수 당부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겨울철 인삼밭 관리요령 준수 당부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겨울철 인삼밭 관리요령 준수 당부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영희)가 동절기 한파와 폭설에 따른 피해 예방을 위한 인삼밭 관리요령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폭설에 대비해 낡은 해가림 시설은 바로 고치고, 차광망은 걷어 올려놓는 것이 좋다.

재활용 또는 규격 미달의 자재를 쓰면 피해가 커질 수 있는 만큼 지주목 등은 표준 규격에 맞는 것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말아서 걷을 수 없는 차광지를 이용하는 농가에서는 해가림 경사면 윗부분(전주) 높이를 180cm, 아랫부분(후주)은 100cm로 맞추는 것이 좋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또 급격한 온도 변화에 인삼이 저온 피해를 입으면 다음해에 싹이 잘 트지 않아 겨울이 오기 전에 미리 꼼꼼히 관리해줄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토양 온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겨울철에는 인삼 뿌리가 위쪽으로 올라와 서릿발에 의한 저온피해를 입을 수 있고, 토양 온도가 오르는 해빙기에는 일찍 싹이 터 피해가 커질 수 있는 만큼 두둑상면에 부직포를 깔아 땅의 온도 변화를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겨울철 인삼밭 관리를 소홀히 하면 수확량이 줄어 소득에큰 영향을 줄 수 있다”며, “농가에서는 올바른 관리요령에 따라 철저히 관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원예축산팀 830-2765)
괴산군, 겨울철 인삼밭 관리요령 준수 당부 이미지1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맞춤형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성료
다음글 김성규 괴산군4-H연합회 부회장, 도내 최고 4-H 회원으로 ‘우뚝’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