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호응 속 마무리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호응 속 마무리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호응 속 마무리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영희)가 주관해 실시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농업인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농업인 17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3일부터 21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운영됐다.

이번 교육은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농가 신기술 보급, 안정적인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품목별 맞춤형 전문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괴산의 대표 작목별 핵심기술과정과 함께 전국 최고의 유기농업군으로서 입지를 굳히기 위한 천연농약, 토양비료, GAP 교육 등도 실시됐다.

이번 교육기간에는 고추, 옥수수, 배추 등 괴산을 대표하는 작목에 대한 농업인들의 관심이 특히 높았다.

지난해 이상기후에 따른 재배의 어려움으로 인해 농작물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소득증대를 꾀하겠다는 농업인들이 의지가 이번 교육열로 이어졌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품목별 핵심 재배기술, GAP 등 다양한 주제로 종합적인 교육이 이뤄진 만큼 소비자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질 좋은 농산물 생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괴산의 농업발전과 영농소득 창출, 농산물 안정생산을 위한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맞춤형 농촌지도사업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 830-2732)
괴산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호응 속 마무리 이미지1
괴산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호응 속 마무리 이미지2
괴산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호응 속 마무리 이미지3
괴산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호응 속 마무리 이미지4
괴산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호응 속 마무리 이미지5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고추 재배 전 우수한 품종 선택이 먼저”
다음글 괴산군, 자체보급종 씨감자 채종농가교육 실시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