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밭작물 농업 기계화율 높인다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밭작물 농업 기계화율 높인다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밭작물 농업 기계화율 높인다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 밭작물용 농기계 장기 임대해주는 ‘주산지 일관기계화 지원사업’ 추진

충북 괴산군이 기계화율이 낮은 밭작물 재배농업의 생산력 제고를 위해 ‘주산지 일관기계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주산지 일관기계화 지원사업’은 밭농업의 기계화율을 높이기 위해 파종부터 수확까지의 전 과정에서 필요한 농기계를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먼저 구입한 뒤 장기 임대해 주는 사업이다.

군은 이 사업을 통해 농가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줄여 주는 동시에 농업 생산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임대료는 내구연한을 기준으로 농기계 구입비의 20%를 연 단위로 납부하면 된다.

내구연한이 만료하면 반납하거나 잔존가액으로 매입이 가능하다.

군은 올해 2개소를 사업 참여 대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 대상은 지역농협, 주산지 작목반, 영농조합법인, 공동선별회 등 밭작물 공동경영체 조직이다.

그 중 논 타작물 전환사업단지 운영조직과 농작업 대행을 추진하는 지역농협은 우선 임대할 수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주산지 일관기계화 지원사업은 농촌의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해 추진되는 것”이라며, “농업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사업인 만큼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농업인단체는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3월 6일까지 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830-2713)에 제출하면 된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 830-2713)
괴산군, 밭작물 농업 기계화율 높인다 이미지1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황금맛찰옥수수 보급종 종자 보급
다음글 괴산군 4-H연합회, 코로나19 예방 동참...저소득층에 마스크 전달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