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코로나19 대응 스마트 영농지도 ‘눈길’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코로나19 대응 스마트 영농지도 ‘눈길’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코로나19 대응 스마트 영농지도 ‘눈길’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전영희)가 코로나19 발생에 대응해 운영 중인 스마트 영농지도가 눈길을 끌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면서 작물의 파종, 병해충, 생리장해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한 민원 요청이 쇄도하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지도에 큰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통화 등으로 신속한 영농상담에 나섰다는 게 군 농업기술센터의 설명이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영상통화를 활용, 코로나19가 발생한 장연면 오가리를 포함해 괴산군 전 지역을 대상으로 영농현장의 문제점 파악과 해결책 제공에 적극 힘쓰고 있다.

농업인 A씨(68·칠성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궁금한 점이 있거나 문제 발생 시 현장지도가 힘들어 불편했는데, 영상통화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돼 영농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 내 설치된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와 연동돼 있는 농가에게는 작물 생육과 기후 상황 데이터 분석, 영상 촬영 서비스 등도 상시 제공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스마트 영농지도를 통해 농업인들의 민원을 신속히 해결해줄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여건에 맞는 맞춤형 스마트농업 육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원예축산팀 830-2765)
괴산군, 코로나19 대응 스마트 영농지도 ‘눈길’ 이미지1
괴산군, 코로나19 대응 스마트 영농지도 ‘눈길’ 이미지2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과수 화상병 방제약제 보급
다음글 괴산군, 우렁이 공급 추진...친환경 농업 돕는다

관련누리집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