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이달부터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기초반 교육 ‘스타트’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이달부터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기초반 교육 ‘스타트’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이달부터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기초반 교육 ‘스타트’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 농산물 가공·판매 전문 농업인 육성...오는 12일까지 기초반 교육생 모집

충북 괴산군은 이달부터 ‘2020년도 농산물가공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라 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18년에 시작된 농산물가공아카데미은 매년 초 개설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기초반 △심화·창업반 등 2개 반으로 나눠 운영된다.

군은 우선 기초반을 개설, 오는 24일부터 8월 12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한다.

교육에 앞서 오는 12일까지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830-2745)을 방문하거나 전자메일(bvcxcz2123@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농산물가공아카데미는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해 가공제품 생산 및 판매에 나설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한 단계별 교육과정으로, 최근 관내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규모 가공 창업에 관심 있는 농가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농산물가공아카데미는 농가의 농산물 가공 능력과 부가가치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12월에 완공된 농산물가공지원센터는 499m² 규모의 소규모·다품종 가공품 생산에 최적화된 가공시설로, 54종에 달하는 식품 가공 장비 70대를 갖추고 있다.

또한 농산물가공아카데미를 수료한 교육생들로 구성된 괴산군농산물가공협동조합을 중심으로 운영 중이며, 현재 30여 명의 조합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www.goesan.go.kr)를 확인하면 된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830-2745)

<사진붙임 –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전경>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과수화상병 예방 ‘총력’
다음글 괴산군, 올해도 대형 유색벼 논그림 그린다

관련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