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열린마당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괴산군, 농산물 가공사업장 시설장비 개선으로 경쟁력 강화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농산물 가공사업장 시설장비 개선으로 경쟁력 강화 글의 제목, 작성자, 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농산물 가공사업장 시설장비 개선으로 경쟁력 강화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충북 괴산군은 ‘농산물 가공사업장 시설장비 개선사업’을 통해 지역의 중요 소규모 가공사업장의 시설·장비를 개선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지난해 ‘농업인 가공사업장 시설장비 개선 사업’에 연풍면에 위치한 ‘새재골(대표 박명희)’이 선정됐다.



2008년 식품제조가공 영업등록을 시작으로 장류제조를 시작한 새재골은 전통장류 제조방식을 이용하여 메주, 된장, 간장, 고추장을 판매했으나, 노동력 소모와 제품 표준화의 한계에 따라 이번 사업을 지원하게 됐다.



군은 시설·장비 개선을 통해 보다 위생적이고 표준화된 장류 제조 공정을 수립했으며, 잡균의 오염을 최소화한 장류제품을 생산·판매할 수 있는 시설기반을 조성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 가공시설 리모델링과 콩세척기, 찜솥, 발효기 등 9종의 현대식 제조장비를 지원하고, 개선된 장비에 전통식 제조방법을 융합한 제품의 출시로 농촌 장류 가공사업장에 경쟁력을 높였다.



해당제품은 현장 판매, 네이버 스토어(새재골), 괴산군청 공식쇼핑몰 괴산장터에서 판매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소규모 장류 사업의 확대에 따라 관내에 높은 기술력을 가진 장류 사업장들이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나아가 괴산군 농산물 소비촉진과 농가 농외소득 증대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붙임>
(자료제공: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043-830-2744)
괴산군, 농산물 가공사업장 시설장비 개선으로 경쟁력 강화 이미지1
괴산군, 농산물 가공사업장 시설장비 개선으로 경쟁력 강화 이미지2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군, 유기농업연구소와 과수화상병 합동예찰
다음글 제빵기능사 자격증반 교육생, 보건소에 코로나19 격려물품 전달

관련누리집 모음